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식욕억제 하는 방법 알려드릴게요[꿀팁]

by 김슾 2022. 1. 18.

 

안녕하세요-!
이번 주제는 식욕억제 방법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는 식단조절이 70% 운동이 30% 로 운동도 중요하지만
식단이 다이어트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볼 수 있어요.

그래서 10년 넘게 다이어트를 해 온 제가 식욕이 증가할 때
어떻게 억제했는지 저만의 경험담으로 식욕억제 방법 몇 가지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작성자 주관적인 의견이니 참고바랍니다.

 

 

 

첫번째 Ι 식욕을 참을 수 없다면 샤워를 한다.
- 샤워를 하면 신기하게도 폭발 직전이었던 식욕이 잠재워지고 음식을 먹더라도 천천히 적당한 양을 먹게 되어 과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두번째 Ι 야식을 참을 수 없을 땐 따뜻한 차를 마셔라.
- 밤만 되면 치킨에 맥주, 닭발에 소주가 너무 생각나죠. 그래도 우리의 내장 장기들도 쉬어야하니 자기전 음식 대신 집에있는 따듯한 차를 마셔보세요. 포만감도 생기고 오늘 같이 추운 겨울에 몸을 따듯하게 해주어 수면에도 좋답니다.
(차도 칼로리가 있지 않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요. 둥굴레차는 100g 당 43kcal 로 치킨에 비하면 별 거 아니죠? 이정도 칼로리로는 살이 찌지 않으니 걱정마세요!)

 

 

세번째 Ι 입고싶은 옷을 구경하거나 구입한다.
- 입고 싶은 옷을 직접 입어보는 것이 효과가 좋기는 하지만 아이쇼핑으로도 충분히 과식예방이 가능해요! 예쁜 옷을 입고 나가는 상상을 해보세요. 잘 안된다면 집에 있는 사이즈가 작은 옷을 입고 거울을 보거나 밥을 먹는 것도 효과가 컸어요.

네번째 Ι 갈증 때문에 생기는 '가짜 식욕'을 방지하기 위해 물 한컵을 마셔본다.
- 갈증을 배가 고픈걸로 착각하는 가짜 식욕을 잘 구분해야 해요. 다이어트를 할 때 물을 많이 마셔햐 한다는 건 정말 누구나 아는 사실이지만 다시 한번 강조할게요. 정말 내가 배가 고픈건지, 갈증을 느끼는 것인지 잘 구분을 해야합니다.

 

다섯번째 Ι 집안 청소를 하거나 취미활동을 한다.
- 배가 고프지 않은데도 뭔가가 먹고 싶을 때는 몸을 움직여 보세요. 저는 심심할 때, 아무것도 하고 있지 않을 때, 티비를 볼 때 식욕이 생기는데 이 때 방을 정리한다던가 청소기, 빨래, 설거지 등을 해요. 어떻게든 몸을 움직여 주는 거에요. 심심해서 할게 없어서 생기는 식욕일 수도 있으니깐요.

 

 

여섯번째 Ι 커피를 마신다.
- 저는 커피를 정말 많이 마시는데 커피가 식욕억제에 매우 효과적이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너무 써서 싫다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그럴 땐 카페라떼를 마셔보세요. 카페라떼는 1인분에 55kcal로 낮은편이라 걱정말고 마셔도 됩니다. 저는 집에서 카페라떼를 만들어 먹는데 만드는 방법은 너무 쉬워요! 우유에 커피가루를 녹여서 섞으면 끝이에요! 이 레시피를 자세하게 알고싶은 분들은 댓글 남겨주시면 알려드릴게요-!

총 다섯가지 식욕억제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제 경험으로 몸소 체험한 꿀팁이니까 눈감고 한번 따라해보세요! 정말 도움이 될거에요. 이 여섯가지를 시도했는데도 식욕이 감소하지 않는다는 분들은 차라리 잠을 주무시는 것도 추천할게요. 잠도 오지 않는다면 아마도 식단을 과도하게 제한하여 식욕이 폭발 직전인 상태일 거에요.

위와 같은 분들은 음식을 참지 마세요. 평생 음식을 참을 수 있는게 아니라면 지금 천천히 적당히 먹어주고 소화를 잘 시키면 살이 절대 찌지 않아요.
항상 강조하지만 매일 먹고싶은 음식, 내 몸이 원하는 음식을 먹어주어야 평생 스트레스 받지 않고 살을 뺄 수 있어요!
우리 같이 건강한 몸, 예쁜 몸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