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장일기

구글 애드센스 신청 2주 만에 승인, 승인 메일, 신청 방법(2022)

by 김슾 2022. 2. 3.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신청 2주 만에 승인이 되었습니다.
블로그 글을 12개 작성했을 때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고 애드센스 승인 전까지 글 20개 작성을 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검토 기간 2주정도 소요된다고 고지하였고 우연인지 모르겠으나 정확히 2주 만에 구글 애드센스가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게 된 계기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배우고 싶은 분야가 생겨서 25살의 나이로 대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학업에 열중하다 보니 아르바이트까지 병행하는 것은 너무 힘들었고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에 대해 관심이 생겼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1. 방문자 수의 증가
  2. 1일 1포스팅
  3. 500자 이상 포스팅 글자수
  4. 맞춤법 검사

네 가지 요인이 애드센스 승인의 큰 요인으로 작용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처음 시작은 2021년 1월이었지만 꾸준히 하지 못했고 2022년 1월부터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하였습니다. 어떤 주제로 시작해야 할지 막막했지만 일상에 대한 주제로 가볍게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 상품 리뷰로 장, 단점을 자세하게 기록하여 글자 수를 많이 늘렸습니다. 10명 미만이었던 방문자 수가 평균 60~70명 유입되었습니다. 또한 글을 작성할 때는 맞춤법 검사를 하여 오타를 수정한 후 글을 발행하였습니다. 적은 유입 수라도 방문자수의 증가와 꾸준히 글을 작성할 수 있는가를 구글에서 검토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전문성이 있는 어려운 글이 아니더라도 일상생활에서 충분히 생각해낼 수 있는 소재로 시작하여 꾸준하게 글을 작성한다면 누구나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시는 분들 모두 응원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방법(매뉴얼 사진有)

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방문 > 우측 상단 시작하기 버튼 클릭 > 구글 로그인(기존 구글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사용) > 웹사이트 주소 입력 > 애드센스 관련 메일 수신 여부 선택 > 국가/지역 선택(대한민국) > 이용약관 동의(필수) > 애드센스 사용 시작 클릭 > [지급] 주소지 입력 > [사이트]애드센스 사이트 연결 > 티스토리로 이동 클릭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수익 메뉴 >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클릭 > 구글로 로그인 > 계속하기> 구글 애드센스 화면의 검토 요청 클릭 > 신청 완료


구글 애드센스 홈페이지(https://www.google.com/intl/ko_kr/adsense/start/) 방문 후 우측 상단 시작하기 클릭

* 필수정보 두 가지 입력
1. 지급정보 : 수익관련 실주소입력

2. 사이트 연결
블로그 주소 입력 후 Tistory 로 이동 클릭

티스토리 수익메뉴 > 구글 애드센스 연동하기 클릭

구글로 로그인 > 계속

위와 같은 화면이 뜨면 구글 애드센스 세팅이 잘 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구글 애드센스 창으로 되돌아가서 '검토 요청'을 클릭하면 구글 애드센스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검토 기간은 1~2주 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확인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후 '준비 중' 이라는 화면이 뜨면 검토 진행 중으로 더 기다리셔야 합니다. 승인이 되었을 경우 입력한 메일로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는 승인 메일이 수신되며 구글 애드센스 사이트 메뉴에서 '준비됨'으로 표시가 됩니다.